철도로 7주일간 무제한 여행 떠나기(계획)

클리앙 사진자료실을 쭉 훑어보다 멋진 이벤트를 찾았어요. 철도청에서 하고 있는 7일간의 자유 무제한 여행티켓!!

코레일(철도청)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내일로(Rail 路) 티켓을 발매한다고 하네요. 힘이 넘쳐나는 젊은 청춘을 위한 49,800원 짜리 7일 무한 철도 티켓.

대상은 만18~24세까지고, 처음 사용한 일 기준으로 7일 동안 쓸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기간은 7월 11일 부터 8월 31일. 탈수있는 건 통근열차 부터 새마을 호 뿐이라지만 그래도 제맘에는 꼭 드네요.

원래 계획은 아르바이트로 돈 벌어서 일본에 여행가는 거였어요. 그런데 일본 여행 알아봤더니 이거 돈이 장난아니게 많이 드는거 있죠. 안그래도 월급이 이런저런 곳으로 흘러나가서 슬펐었는데 말이죠. 뭐, 일도 7월 31일 까지로 이미 못 밖아 두었고, 그 쪽에서 더 하자고 해도 딱 잘라서 그만 둘 생각입니다만, 어떻게 여행 할지는 여전히 고민하고 있었어요.

이런 때 ‘딱! 이거야’라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 건 역시 운명이지 않을까요(웃음). 49,800원으로 전국여행을 다닐 수 있는거 아닙니까. 하하하. 잠자는거 먹는거 대충 하면 10만원 아래로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기념품 수량이 한정되어 있다니 빨리 사야할텐데, 제가 살 때쯤 되면 다 떨어져서 없겠네요.

한국도 제대로 다닌 적 없으면서 해외로 나가는게 좀 껄끄럽기도 했는데,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이제 부터 여행 계획 세워야겠네요. 자전거도 하나 사서 자전거+기차 여행하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은데…. 이랬다간 여행 끝날 무렵에 무지 타있겠군요. 하하하.

Permanent link to this article: https://ravel.kr/blog/article/136/rail_ro/

1 comment

    • noname on 2007년 6월 26일 at 11:28 오전
    • Reply

    일본 여행은 싸게 하면 20~30만원 정도면 할 수 있다고 봤습니다만.. 교통비와 숙박비가 대부분을 차지하더군요.

    젊을 때 여행해서 많은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죠. 할 수 있을 때 즐기세요.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